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신혼가전 2달 사용후기 - 추천/비추천 가전

by T1M1NG 2022. 12. 19.
반응형

우리의 다짐 하나. 거실을 카페처럼 만들자.

우리가 꿈꾸던 카페 같은 거실

우리의 다짐 둘. 가전은 필요한 것만.

 

2가지의 다짐과 신념하에 신혼가전을 계획했다.

그리고 깨달았다.. 아 무식한데 신념을 가지고 있으면 무섭다고!!!

무식한데 신념을 가지면 이렇게 무섭습니다

 

당당하게 LG 그리고 삼성 디지털프라자들을 들어가서 우리가 계획한 5가지 가전을 외쳤다.

 

소인 냉장고 / 인덕션 / 워싱타워 / 에어컨 / 식기세척기가 필요하오!

 

정말 삶의 질을 포기하지 않는 선에서의 최소한의 가전들

 

그리고 우리가 실제로 산 가전들

 

냉장고 / 가스렌지 / 워싱타워 / 식기세척기 / 청소기 / 스타일러 / 스피커 

 

상상도 못한 정체

 

에어컨은 구매하지 못햇을 뿐만 아니라 염두에도 두지 않았던 청소기 / 스타일러 / 스피커가 따라 들어왔다.

너네는 뭐니 ..?

 

우리는 최신식도 필요 없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샵에 방문하니 우리가 생각한 것과 많이 달랐다.

당연히 최신식일수록 비싸고 오래된 제품일수록 가격이 싸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우리가 삼성 그리고 LG 가전샵들을 너무 만만하게 본 것.

 

신혼부부 혜택을 받으면 최신식들의 할인 폭이 더 커서 최신식들의 가격이 더 저렴하다..!

그리고 우리가 다짐한걸 아마 다른 부부들도 대동소이하게 다짐한듯... 청소기 / 스타일러 / 스피커를 함께 사면 절대금액 자체는 커지지만, 할인폭 자체도 더 커진다.

 

확실히 없어도는 되지만, 있으면 삶의 질의 향상에는 도움이 되는건 분명하기에...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고민을 안할 수가 없게 되는 사람의 심리를 기가막히게 잘 이용한다.

 

그리고 가전샵마다 가격대가 다 달라서, 한 곳만 방문하면 안되고 최소 3~4곳을 가서 가격 비교를 해야한다.

왜 이런식으로 해놓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발품을 팔 수록 매력있는 가격대가 나온다.

 

삼성은 거진 50%, LG는 거진 30% 정도는 할인을 받아야 결혼준비카페에서 잘 받았다고 칭찬받는다.

간혹 여러 가전을 더 사서 최대폭으로 할인을 받고 가전들을 당근이나 중고로 파는 경우도 있고, 내가 생각해도 그렇게 팔 수만 있다면 그게 가장 이득일 거 같긴한데, 괜한 위험부담을 감수하고 싶지 않고,,, 일단 그 정도로 부지런하지는 못해서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선에서 진행했다.

 

기가막히고 코가막힌다

 

그래서 우리는 LG 오브제 냉장고 / 가스렌지 / 워싱타워 / 식기세척기 / 청소기 / 스타일러 / 스피커를 업고왔다.

우리가 구입한 가전들 
우리가 구입한 가전들 
우리가 구입한 가전들 

그리고 유감스럽게도 이 6가지 아이템들 아직까진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다. 역시 있으면 쓰는듯..

 

개인적인 만족도로 따지면 워시타워 > 청소기 > 냉장고 > 스피커 > 식기세척기 > 스타일러순이다. 

다들 본인이 맡은 바를 충실히 잘 이행하지만, 내가 생각하던 것 이상의 효율을 나타내는 순을 만족도로 표현해보았다.

 

확실히 만족도가 가장 떨어지는건 개인적으로 스타일러

 

과거 양복을 입고 회사를 다닐 때라면 스타일러가 필수품이 되었겠지만, 이제 자유복장이 되어 버린 바람에 사용 빈도가 굉장히 많이 떨어졌다. 

 

외투 걸이 정도 혹은 손님들 왔을때 자랑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ㅎㅎ  옷 관리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더 자주 쓸 거 같다. 확실히 한 번 넣었다 빼면 뭔가 깔끔해진 느낌.

 

구입하면서도 고민이 되었던 스피커는, 생각보다 음질도 좋고 베이스가 빵빵해서 집안 분위기를 내주는 일등공신이다.

 

식기세척기는 분명 그릇은 잘 닦이지만 2인 가구이다 보니 생각보다 식기를 많이 쓰지 않고, 식기세척기를 쓸 대도 한번 헹궈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내가 생각하던 것보다 사용 빈도수가 떨어진다.

그래서 이틀 정도 식기를 모아서 한 번씩 쓰고 있다.

 

그릇을 그냥 바로 넣어주면 만족도 1위로 올라설 것 같지만, 찌꺼기가 아랫부분에 모이기 때문에 한 번 헹궈주고 넣어야되서 손품이 100% 사라지지 않는 부분이 가장 큰 아쉬움.

 

청소기처럼 음식쓰레기도 쫙 모아주면 편하려만... LG/삼성 가전 담당자 분들~ 개발 부탁드려요. 바로 구매의사 있습니다요

 

할인폭이 크다면 식기세척기/스타일러를 사되 할인이 없다면 굳이 신혼가전살 때 한 번에 살 필요는 없을것도 같다. 오히려 당근마켓 같은데에서 업어오는게 더 이득일수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