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기록

23평 아파트, 1,700만원으로 리모델링 끝내기 - 10. 탄성코트편 (feat. 우수관 누수)

by T1M1NG 2022. 8. 25.
반응형

화장실도 끝났으니 이제 탄성코트를 칠할 차례

 

도배/장판 하기 전에 탄성코트를 칠해야 혹시나 묻을 수 있는 페인트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물론 경험상, 업체에서 보양을 굉장히 세심하게 해주기 때문에 순서가 바뀌어도 크게 문제가 될 거 같진 않지만, 그래도 혹시나 모르니 순서를 따르는게 나을듯.

 

우리집은 다용도실과 롱발코니(거실 발코니 + 안방 발코니)를 가지고 있는 구조이다.

예전엔 세라믹 탄성이 추가요금이 붙었는데 요즘에는 세라믹이 기본인지, 대부분 업체들이 세라믹 탄성으로 진행해주었고 해당 시공도 숨고를 통해 알아보았다.

 

내가 결정한 업체의 업체명은 청춘탄성

타업체 대비 가성비 있는 가격과 친절한 사장님 덕분에 깔끔하게 시공을 끝마칠 수 있었다.

특히 원활한 소통이 마음에 들었다.

 

우리가 시공받은 컬러

탄성코트는 컬러가 굉장히 다양한걸로 아는데, 해당 업체는 컬러의 종류가 그렇게 다양하진 않았다.

아마 몇 가지 컬러로 제한하여 재고를 관리해서 가격이 싼게 아닐까?

열의 아홉은 위의 컬러를 쓴다고 해서 우리도 큰 고민 없이 골랐다.

 

사실 탄성코트는 어떤 점박이가 박혔나가 중요하다기 보다는 깔끔하고 추후 결로 등만 잘 막아주면 된다.

 

[BEFORE]

 

[시공과정]

 

확실히 구축이다 보니 도장이 떨어진 부분도 많았는데, 도장하기 전 곰팡이가 있는 곳이나 떨어진 부분을 우선적으로 실리콘 처리를 진행해 주셨고, 특이사항이 있는 부분은 전화로 그리고 사진으로 전달해주시며 소통해주셨다.

 

우리 집 같은 경우엔 천장에 미세한 누수가 있는 거 같다고 했다. 실리콘 처리를 해도 완벽히 하얗게 변하지 않는 이유가 시멘트가 살짝 젖어있기 때문이라고.

 

최근 자주 비가 와서 그런걸 수도 있고 윗집에 누수가 있는걸 수도 있지만, 미세한 누수라 이 정도는 따로 누수업체를 부를 필요는 없다고 하셨다.

 

기존에 발코니에는 구멍도 있고 다용도실에는 헹거가 양쪽으로 설치되어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구멍 떼울지 여부와 헹거 철거 여부도 물어봐주셔서 덕분에 생각지도 못하던 구멍과 헹거를 제거할 수 있었다.

 

 

 

[AFTER]

 

깔끔해진 롱발코니와 다용도실

현장에 있지 못했지만 사장님이 사진을 많이 찍어주셔서 안심하고 일 할 수 있었다.

 


 

완성된 시공 사진을 보면 설레며 회사가 끝난 후 찾아갔는데, 생각지도 못한 복병을 만났다.

항상 무언가 안심을 하려고 하면 반셀프는 나에게 새로운 세계를 선사한다.

 

 


앞서 다용도실과 롱발코니의 깔끔한 퀄리티에 만족하며 마지막 열었으면 안될 발코니 끝쪽 창고를 열었고, 생각지도 못한 복병을 발견했다.

아니 이게 뭐지? 퇴근하고 바로 간거라, 비도 오지 않았는데, 왜 우수관이, 창고가 이 모양인거지...

 

분명 난 왼쪽 사진을 상상했건만 날 반겨준 건 눈물을 흘리고 있는 탄성코트... 너도 슬프냐, 나도 슬프다.

 

바로 사장님께 전화를 드리니, 만약 탄성코트가 흘러내렸으면 우수관에 누수가 있는 거 같다고 이야기하셨다.

 

보통 누수가 없다면 물이 흘러도 우수관 내부로 흐르기 때문에 저렇지 않다고... 

실제로 저 우수관 연결구 부분이 분명 왼쪽 사진에는 탄성코트가 칠해져있는데 내가 사진을 찍었을때는 다 벗겨져있었다.

누수가 맞는 거 같은데 문제는 그럼 우수관이 문제인 것인지, 아니면 윗집이 누수가 있는 것인지?

 

천장도 살짝 탄성코트가 벗겨진거보면 윗집이 아닐까 의심이 가는데,,,

 

우수관은 아파트 재산이라하여 다음날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확인을 요청하였다.

관리사무소 직원 분이 우리 집에 찾아오셔서 확인하시고 윗집도 확인하셨지만, 윗집에서 따로 누수의 흔적은 발견하지 못했고 우리 집 우수관도 제대로 설치되어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

 

그리고 우수관으로 물이 다니기 때문에 충분히 탄성코트가 흘러내릴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정말..?? 저게 우수관 속에서 떨어지는 물로 가능한 걸까...

 

일단 시간을 두고 지켜보자고 이야기 하셨으니,, 좀 더 기다려는 보겠지만..ㅠㅠ 흘러내린 눈물을 보니 내 가슴에도 눈물이 흐른다.

 

다행히 탄성코트 사장님께서 추후 누수가 잡히면 재시공을 해주신다고 했으니,, 그것만 믿고!! 다음 단계로 달려나간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