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덕도 맛집 소희네집에서 가덕도를 느끼고 오다

by T1M1NG 2023. 2. 13.
반응형

오늘은 김해시 진해구 그리고 거제도 사이에 위치한 가덕도 맛집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최근 신공항으로도 핫한 가덕도는 평소 거제를 방문할 때 지나만 다니던 곳인데, 이번에 우연찮게 좋은 기회로 가덕도에 있는 맛집들을 방문했다. 이런 가격에 이런 맛집이 있는 보물 같은 섬인 줄 알았다면 가덕도도 항상 들렸을 텐데.

 

[위치]

 

가덕도 대항항에 위치한 소희네 집. 가덕도에 진입해서도 꽤나 섬 아랫부분까지 내려와야지만 방문할 수 있는 집. 가덕도는 처음 가봤는데 꽤나 언덕과 바다로 이루어진 섬으로 옹기종기 모여있는 마을들을 언덕 위에서 바라볼 때 애니메이션이나 어릴 때 꿈꾸던 이쁜 바다마을 같다는 생각이 들던 곳이다. 그런 보석 같은 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한 소희네 집. 날씨가 조금만 더 맑고 미세먼지가 없었으면 좋으련만. 아쉽게도 하늘이 많이 뿌옇다.

가덕도와 가덕도에 위치한 소희네집 위치언덕에서 내려다보는 바다 풍경, 아쉽게도 마을 사진은 찍지 못햇다..
가덕도와 가덕도에 위치한 소희네집 위치

 

[ 외관 인테리어]

단층 단독주택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가게로,  3중 주차를 해야지만 입장이 가능한 곳. 앞쪽에 주차를 하게 된다면 최소 1번은 차를 빼줘야 하는 귀차니즘이 발생할 수 있는 곳이다. 하지만 가성비가 모든 것을 용서하니 그 정도의 수고로움은 여유롭게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점심, 저녁 피크시간에는 예약을 해야만 가능하다던데, 우린 다행히 조금은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기다림 없이 바로 방문할 수 있었다.

 

3중 주차되어 있는 주차장소희네집 외관
소희네집 가게 및 주차장 외관

 

[ 우리가 시킨 메뉴 ]

소희네 집은 기본 메뉴가 단일이며 특이하게 테이블 단위로 구성된다.

해물한상은 한 테이블 기준 32,000원으로 한 명이 오든 네 명이 오든 동일한 구성의 메뉴를 제공한다.

그리고 추가로 이 것 저것 더 시킬 수 있는 구조. 4인에 32,000원이면 인당 8,000원 수준인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8천 원 수준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 퀄리티의 음식이 제공된다.

 

소라, 가리비, 새우장, 돌게장, 생선구이, 회무침, 꼴뚜기 젓갈, 그리고 미역국까지. 다른 데서는 메인 디시로 나올만한 메뉴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일단 맛있다. 사실 섬이든 바다든 가면 보통 시켜 먹는 게 회인데, 어느 정도 맛있어야 회를 안 먹고 가성비 밥집을 찾아가게 만들 수 있을까?

 

아무리 가격이 싸도 맛이 없으면 사람들이 찾지 않을 텐데, 여긴 여행온 사람들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이니 얼마나 맛있을지는 뭐, 묻지 않아도 사람들의 표정만 봐도 알 수 있다. 또한 테이블 회전이 빠르고 사람들이 많이 찾다 보니 기본 반찬들은 미리 세팅이 되어있더라.

미리세팅되어 잇던 기본반찬미리세팅되어 잇던 기본반찬 풀사진
미리세팅되어 잇던 기본반찬
밥 제외 세팅 완료된 구성
밥 제외 세팅 완료된 구성, 밥은 가장 마지막에 나오더라

추가메뉴로는 해물 한 접시, 초밥 등등이 있었고 해물한상처럼 추가메뉴들도 가격이 굉장히 저렴했다.

회 한 접시에 15,000원, 양념게장 10,000원, 간장전복 15,000원 등 서울에서는 아닌 다른 음식점에서도 상상하기 힘든 가격대로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다.

소희네집 메뉴판
소희네집 메뉴판

추가메뉴들의 퀄리티도 궁금하긴 했지만, 우린 기본 구성만으로도 배가 불러버려서 아쉽게도 다른 건 주문하지 못해서 아쉬워하고 발길을 돌렸건만, 장모님 손에 들린 돌게장과 새우장. 양념이 굉장히 담백하면서도 맛있었던 돌게장과 새우장을 포장해 주셔서 이 번에도 두 손 무겁게 서울로 올라왔다. 사랑합니다 장모님! 

 

기존에 가려고 했던 횟집이 문을 닫은 바람에 아쉬워하며 우연찮게 들린 집이었지만, 오히려 문을 닫아줘서 고마워하는 후기가 되어버린 소희네 집이었다. 

 

회를 기대하고 간다면 조금은 아쉬울 수 있으니 해물 한 접시를 추가한다면 5만 원도 안 하는 돈으로 4인이 정말 배부르며 만족하고 나올 만한 집이라고 확신한다. 왜 이런덴 꼭 우리 집 근처엔 없을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