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카페 추천 - 원앤온리, 산과 바다의 환상적인 조화

by T1M1NG 2023. 3. 1.
728x90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중간에 위치한 원앤온리(One and Only)는 제주도 여러곳을 다녀온 나로서도 전율을 느끼게 하는 최고의 뷰를 보유한 카페였다. 뒤에는 산 앞에는 바다라는 배산임수가 정말 정확하게 적용된 장소. 그 웅장함과 그 웅장함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함에 꼭 들려야할 제주도 카페로 추천한다.

 

1. 원앤온리 위치

 

원앤온리는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으며 지리적으로 산방산과 소금막해변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용머리해안과 2월 말에 방문했을때도 유채꽃이 만발해 있어서 산방산을 방문한다면, 그리고 서귀포시에 들린다면 꼭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녀온 카페 중에 가장 압도적인 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슷한 카페로는 속초에 있는 앞뒤 설악산과 동해뷰와 유사했습니다. 유채꽃을 보고 원앤온리에 방문하는 코스로 데이트코스를 짜면 참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 주차장

 

해변 앞에 굉장히 넓은 사이즈의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대 100대 이상의 주차가 가능해보입니다.

주차장으로 차를 내려올때부터 자동차 앞유리에 바다뷰가 가득하게 보여서 마치 바다를 향해 달려가는 것 같아 보이는 착시가 압도적인 주차장이었습니다.

원앤온리-야외주차장
원앤온리-야외주차장

 

3. 외관, 내부 인테리어

 

외관 인테리어

 

원앤온리(one and only)의 첫 인상은 와 감성적이었다. 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카페까지 가는 길을 돌담길로 꾸며놓았는데 사실 주차장과 카페를 더 가까이 지어놓거나 좌석을 더 배치해도 될 거 같은데, 일부러 여유있게 길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사진 찍을 장소들을 선사하는 느낌이었습니다. 확실히 외관에 신경을 많이 쓴게 느껴지는 카페였습니다.

원앤온리-입구
원앤온리-입구
원앤온리-외관-인테리어
원앤온리-외관-인테리어

덕분에 사람들이 이 돌담길을 걸어다니면서 산을 배경으로 그리고 카페를 배경으로 전경 사진을 많이들 찍고 있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총 2층으로 구성된 내부 카페는 주차장 규모와 비교했을 때, 생각보다 협소했습니다. 1층엔 카운터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자리가 배치되어있는데 100명 내외가 이용 가능해보였고 2층은 루프탑으로 바로 밖으로 이어져있었습니다.

원앤온리-내부-인테리어
원앤온리-내부-인테리어-카운터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바람이 굉장히 강하게 불어서 외부에서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게 쉽지 않은 상황이라 대부분 내부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내부 사이즈가 조금만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원앤온리-내부-인테리어-좌석
원앤온리-내부-인테리어-좌석

 

 4. 전경 

 

확실히 원앤온니는 내부보단 외부에 신경을 많이 쓴 카페로 야외 테이블부터 2층 루프탑까지 바다와 산 뷰까지 어우러지니 정신을 차릴 수 없었습니다.

 

루프탑 바다뷰 전경

 

2층 루프탑에서 바라본 바다뷰 전경입니다. 바람이 어찌나 센지 의자들이 다 넘어져있습니다.

날씨만 조금 좋았더라도 저기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았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루프탑에서-바라본-바다-뷰와-쓰러진-의자루프탑에서-바라본-바다-뷰
루프탑에서-바라본-바다-뷰

 

루프탑 산방산 전경

 

바로 뒤에 있는 산방산의 전경입니다. 절벽으로 이루어진 산의 모습이 더 절경을 이루는 것 같습니다.

보통 네 식구가 한 테이블에 앉으면 누군가는 뷰를 포기해야하는데, 여기는 누구 하나 아쉬울 것 없이 만족하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겠습니다.

루프탑에서-바라본-산방산-뷰루프탑에서-바라본-산방산-뷰-다른-모습
루프탑에서-바라본-산방산-뷰

 

야외 테이블

 

1층에 위치한 야외테이블입니다. 일반적인 의자뿐만 아니라 조개형태의 의자, 선베드 등의 다양한 의자가 있으며 한쪽에는 그네까지 있어서 멍 때리고 바다 보기에 최적화된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조개형태의 의자는 겉보기엔 굉장히 불편해 보이는데 막상 앉으니 생각보다 포근하게 날 감싸주는 의자로 저 의자에 앉는다면 한동안은 뷰만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1층-야외-테이블석1층-야외-테이블석-조개형태-의자
1층-야외-테이블석

나름 최근들어 제주도를 많이 방문하면서 카페들을 많이 다녀보왔지만, 현재까지 제가 다녀온 곳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날씨가 괜찮은 날에 방문하여 여유롭게 외부에서 뷰들을 즐기면서 커피를 마셔보고 싶네요.

 

 

5.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2023.02.26 - [국내여행] - 제주 애월 카페 노을리, 환상적인 바다뷰에 취하다

 

제주 애월 카페 노을리, 환상적인 바다뷰에 취하다

해안도로 맛집인 애월해안로에 위치한 카페 노을리에 방문했다. 마치 식물원을 방불케 하는 스케일의 가지각색의 식물들과 노을리만의 특별한 베이커리 그리고 편히 누워서 바라볼 수 있는 애

desiretoknow.tistory.com

 

원앤온리-썸네일
원앤온리-썸네일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