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집사의 기록

창원 꽃집 동창원식물원영농조합, 향기로운 꽃과 식물이 가득

by T1M1NG 2023. 5. 1.
728x90

오늘은 정말 돈 내고 다녀왔어야할 만큼 다양한 식물로 가득했던 창원 동읍에 위치한 동창원식물원영농조합에 들린 내용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식집사들에겐 천국과도 같았던 동창원식물원영농조합에는 다양햐고 향기로운 꽃과 식물들 뿐만 아니라 식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준비물이 A to Z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목차

     

     1. 동창원식물원영농조합 위치

     

    주남저수지 가는 길에 위치한 동창원식물원영농조합. 영농조합들이 합쳐서 만든 곳이라고 한다.

    우린 용지호수 근처에서 출발했는데 식물원영농조합에 도착하는데 채 20분도 걸리지 않았다. 

    거리가 좀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굉장히 많아서 놀랐다. 나와 같은 취미를 가지신 분들이 많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

     

     

     2. 식물원 내부

    식물원 내부는 식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식물,흙 그리고 화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식물

     

    음식점, 카페 그리고 왠만한 가정에서 키우는 식물들은 대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넓은 사이즈의 식물원. 우리도 2시쯤 도착해서 식물들을 한차례 구경하고 구입까지 하니 얼추 2시간이 넘게 걸릴만큼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축구코트 1개 정도 사이즈의 비닐하우스에 가득히 위치해 있었다.  

    난 종류, 관엽식물 종류 등 종류별로 섹터가 나뉘어 위치해 있었으며 중간 중간에 상태가 약간 삐리한 친구드은 50%로 반값에 판매를 진행하고 있었다. 내가 식물을 키운느데 일가견이 있다! 싶으면 싱싱한 친구들보단 이런 친구들을 노려서 저렴한 가격에 사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화훼단지라고 해서 난 굉장히 저렴한걸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식물들이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았다. 온라인에서 사는게 조금 더 저렴한 수준? 하지만 택배비가 붙는다면 조합이 조금 더 경쟁력 있을 정도의 가격대였다.

    CPI가 괜히 오른게 아닌듯. 이제 식물들도 가격이 굉장하다. 

    728x90

    다양한 종류의 꽃들1다양한 종류의 꽃들2
    다양한 종류의 꽃들
    다양한 종류의 꽃들3다양한 종류의 꽃들4다양한 종류의 꽃들5
    다양한 종류의 꽃들
    다양한 종류의 꽃들6다양한 종류의 꽃들7
    다양한 종류의 꽃들

     

     

     

    화분을 구성하느데 가장 핵심인 흙 종류도 정말 다양하게 팔고 있었다. 흙 종류도 종류지만 다양한 사이즈로 소분해서 원하는 만큼만 살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분갈이 비용과 화분을 추가로 구입하면  분갈이도 제공해주나 보드라. 전문가가 마사토와 여러가지가 배합이 된 흙으로 분갈이를 해주니, 과습 걱정은 안해도 될듯? 기존에 우리 집 흙이 과습이 빈번했던 경우가 확실히 내가 배수층을 따로 깔아주지 않아서인거 같다. 여기도 화분 밑에 먼저 마사토 등으로 배수층을 만들어주고 그 위에 흙을 올리더라. 집 가는길에 마사토 사야지.

    다양한 종류의 흙들분갈이 작업대
    분갈이 해 주시는 모습
    쌓여있는 화분 흙들소분된 화분흙들다양한 종류의 화분흙들2
    다양한 종류의 소분된 흙들

     

    화분

     

    토분부터 시작하여 플라스틱화분,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화분들이 있었다. 토분도 다양한 모양의 토분이 있어서 화분 구경하는 맛이 있었다. 하지만 가격대가 그리 가성비 있게 느껴지지는 않아서 구매까진 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가벼운 플분을 좋아하기도 하고 식물을 제돈 주고 사는건 아깝지 않은데 화분에 투자하는건 왠지 모르게 조금 돈이 아깝다. 

    토분 화분들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화분들이 있었다.다양한 화분들
    화분 섹터에 놓여있는 다양한 종류의 화분들

     

     

    3. 우리가 구매한 식물들

     

    고민 고민 끝에 유칼립투스와 카네이션 그리고 올리브나무를 구입했다.

    아 이제 더 이상 늘리면 안될 거 같은데 싶으면서도 너무 이쁘고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식물들이었기에 구입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것도 쇼핑이라고 한참 보고 가게를 나오니 급격히 피곤해지더라.

     

    카네이션도 아직 많이 피지는 않았지만 꽃봉오리가 굉장히 많이 달려있고 유칼립투스와 올리브나무도 상태가 좋아보이는 친구들을 골랐다. 나무류는 사이즈별로 가격대가 달랐는데 유칼립투스는 3천원, 그리고 올리브나무는 5천원으로 온라인에서도 보통 3,500원 + 배송료가 붙기 때문에 이 정도면 적절한 가격대로 보인다.

     

    너무 큰 친구들은 키우는 맛이 없기에 작고 여린 친구들 시절부터 소중하게 잘 키워봐야겠다.

    평소에 이름이 궁금한 식물들이 많았는데 이름을 알기가 어려웠는데 이 번에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이름 팻말까지 함께 봐서 식견을 넓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우리집에서 함께 잘 살아보자 ~  

     

     

    화훼단지에서 구입한 유칼립투스, 올리브나무, 카네이션
    화훼단지에서 구입한 유칼립투스, 올리브나무, 카네이션

     

     

    4.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식물 과습 살리는 방법 및 예방팁 4가지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무서운 과습. 저도 현재 과습에 무서움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보식집사가 느낀 과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과습을 피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

    desiretoknow.tistory.com

     

     

    천사의눈물 번식, 삽목하는 방법

    오늘은 솔레이롤리아, 일명 천사의 눈물을 번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죠, 화원을 지나가다 구경만 해보자고 들어갔다가 함께 들려 나온 식

    desiretoknow.tistory.com

     

     

    베란다 텃밭, 상추 플랜트월 준비물

    한정적인 베란다의 크기에서 내가 원하는 양만큼의 식물을 키우기는 어려웠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굉장히 괜찮은 아이디어를 발견해서 만들어 본 상추 플랜트월. 이제 나도 내가 키워 내가 먹

    desiretoknow.tistory.com

     

     

    작성자 : T1M1NG (desiretoknow.tistory.com)

    해당 포스팅의 불펌을 금지합니다.

     

     

     

    728x90

    댓글